종목구분 | 경기개요 | 대상 및 인원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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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기장에서 무선통신으로 로봇을 제어하는 경기로 4륜형 소형 로봇(자동차)를 활용 출발선에서 도착점까지 주행하면서 다양한 미션들을 수행하며 최대한 빨리 도착하며 승리하는 경기로 순발력과 로봇의 창작성을 요하는 종목이다 | (초등 저학년) (초등 고학년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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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종 종목으로써 주어진 미션맵 상의 장애물을 회피하며 목표물을 제거하는 대전 종목으로 이동 과정에서 로봇이 경기장에 배치된 지뢰에 닿으면 감점되므로 로봇의 조작 능력과 목표물 제거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조종 능력이 요구는 종목이다. | (초등부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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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율주행 로봇을 이용 주어진 경기장에서 상대편 로봇을 경기장 밖으로 밀어내거나 뒤집어버리는 경기로 프로그램 능력과 전략전술를 요하는 종목이다 | (초등부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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당일 제시된 조건에 맞게 로봇팔을 현장 제작 후 미션볼울 잡아 던져 거리마다 놓여진 과녁판 또는 가장 멀리 던진 거리 점수로 순위를 가르는 경기로 로봇에 대한 능숙한 컨트롤과 프로그램이 중요시 되는 종목이다 | (초.중.고등부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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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문 |
다양한 로봇 부품들을 이용해 제시된 주제에 부합되는 임무를 수행하고 창의성과 응용력을 평가하고 발표하는 경기로 창작성을 요하는 종목이다 | (초등부) (중.고등부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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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시된 주제에 맞춰 다양한 종류의 피지컬(하드웨어)과 컴퓨팅(소프트웨어)을 통해 스토리텔링으로 화면을 표현하고 그에 맞는 피지컬을 구성하는 종목으로 범용적으로쓰이는 코딩 프로그램으로 적절한 알고리즘 구사와 코딩 명령어의 활용에 중점을 둔 종목이다 | (초등부) (중.고등부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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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분 |
자동차 로봇을 이용 미로 경기장를 주행하는 종목으로 카메라를 이용하여 레인을 벗어나지 않고 빠르고 안정적으로 주행하여야 하며 AI 프로그래밍 등의 기술적 능력과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등을 평가하는 종목이다 | (초등부) (중.고등부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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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회 당일 나누어주는 칼라 블록 명령어들을 사용해 주어지는 미션들을 빠르게 이해하고 수행해 도착점까지 최단거리경로로 빨리 도착하는 경기로 팀원의 혐동심과 알고라즘 문제해결 능력을 요하는 경기 | (초등 저학년) |
※ 부문별 참가접수 인원수 및 대회추진위원회의 사정에 따라 일부 종목 변경 될 수도 있습니다.
제 목 | 다운로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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로봇스피드레이싱 ver1.0 | 0. 로봇스피드레이싱 ver1.0.pdf |
태그아웃 ver1.1(24.08.31) | 0. 태그아웃 ver1.1.pdf |
코딩카 ver 1.1(24.8.31) | 0. 코딩카 ver1.2.pdf |
로봇씨름 ver1.0 | 0. 로봇씨름 ver1.0.pdf |
로봇투포환 ver1.0 | 0. 로봇투포환 ver1.0.pdf |
로봇창작 ver1.0 | 0. 로봇창작 ver1.0.pdf |
피지컬컴퓨팅 ver1.0 | 0. 피지컬컴퓨팅 ver1.0.pdf |
AI자율주행자동차 ver 1.1((24.8.23) | 0. AI자율자동차 ver1.1.pdf |